클라우디움 과금형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 1.
- 본 클라우디움 과금형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사이버다임(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과금형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요금에 관한 제반 사항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2.
- 본 약관은 서비스 관련 웹사이트(https://cyberdigm.co.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 "고객"이란, 본 약관의 조건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설치 사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 2.
- "고객 정보"란, 세금계산서 발송지, 연락처, 지불 정보 및 회사의 서비스 상품에 대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체결된 "발주서" 혹은 "계약서"에서 "고객 정보"로 정의된 기타 정보를 의미합니다.
- 3.
- "웹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이버다임 홈페이지(https://cyberdigm.co.kr)를 의미합니다.
- 4.
- “계정(ID)”이란,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5.
- "이용요금"이란, 계약 체결 후 부과되는 서비스 이용료 및 부가가치세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 회사는 본 약관의 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
- 본 약관의 내용은 웹사이트(https://cyberdigm.co.kr)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상품에 대한 "발주서" 혹은 "계약서"에 날인 함으로써 서비스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 3.
- 회사는 영업상 중요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 1.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클라우드컴퓨팅법"이라 합니다),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 2.
- 회사는 필요한 경우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2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사용)
- 1.
- 고객은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에 접근하고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에 적용되는 모든 법령 및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 2.
- 고객은 행위의 주체가 고객, 고객의 직원 또는 제3자(고객의 계약업체 또는 대리인 포함)인지의 여부와 무관하게, 고객의 계정에서 발생한 모든 활동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객 계정의 무단 접속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고객은 제3자가 무단으로 고객의 계정을 사용하고 있음이 합리적으로 의심되거나 또는 고객의 계정정보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알려야 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1.
-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년 365일, 1일 24시간 무중단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 회사와 고객이 합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한 날 또는 시간,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사전 공지한 날 또는 시간은 본 조 1항에 대한 예외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정지)
- 1.
-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장애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이용정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2.
-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고객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이용정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 고객이 본 약관을 포함한 계약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상의 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 (2) 관련법규에 위반되는 자료를 서버나 저장공간에 올려놓거나 제공하는 경우
- (3) 회사에서 허용하지 않는 내용을 타인에게 공개하거나, 서비스 하는 경우
- (4) 고객의 부도, 파산, 회생절차 개시, 그 보전신청 및 고객의 주요재산에 대한 압류, 가압류 등으로 서비스 계약의 유지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5) 고객이 회사, 다른 고객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 (6) 타인의 ID, Password, 법인 및 개인의 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7) 회사의 승인 없이 서비스 또는 그 일부를 제3자에게 재판매 또는 배포하는 행위
- (8) 고객이 이용요금을 협의없이 납부일까지 납부하지 않는 경우
- (9) 법률, 법규, 규정, 규칙이나 법원 명령에 의해 서비스 정지가 요청된 경우
- (10) 고객이 기타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하는 경우
- (11) 고객이 개별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인가하여 제4조 제2항에 따라 공지한 이용지침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 3.
- 본 조 제2항에 따라 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는 경우, 고객은 이용정지 기간 동안에도 자원을 점유하고 있으므로 해당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한 피해나 손실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고객의 귀책사유 아닌 사유로 인하여 이용이 정지되는 경우 고객은 이용요금에 대한 납부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1.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2)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3)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사이트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 (4)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5)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약관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6)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2.
-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3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외부해킹, 랜섬웨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
- 회사는 고의, 중과실이 없고, 거래상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정도의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발행하는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인하여 고객이 입은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제10조 (보안상 긴급상황)
- 1.
-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프로그램의 결함이나 장애 혹은 그에 준하는 사건발생 시,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고객의 해당 부분에 대해 일괄적으로 패치 작업(수정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2.
-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인증관련 정보를 응급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 본 조 제1항 및 제2항의 긴급상황 대처 전 회사는 서비스 웹사이트 공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고객에게 이를 알려야 합니다. 만약 상황이 긴급하여 이를 알리기 어려움이 있는 경우 회사는 조치를 끝낸 후라도 이를 공지나 전자우편을 통해 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 1.
-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 2.
- 회사는 항상 등록자의 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에 대하여 관리적,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 3.
-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사업 발전에 기여합니다.
- 4.
-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문제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5.
- 회사는 소비자 보호단체 및 공공기관의 소비자 보호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 6.
- 회사는 제3자(국가 기관 등)의 이용자 정보 요구에 「클라우드컴퓨팅법」 제 27조 제 1항에 따라 협력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고객의 의무)
- 1.
- 고객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2.
-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 3.
- 서비스 이용요금의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과실이나, 회사가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4.
- 고객은 고객이 사용하는 계정 등을 통한 바이러스 프로그램 또는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으로부터 고객의 정보 및 시스템을 보호하여야 합니다.
- 5.
- 고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충분한 보안상 주의 조치를 취하고, 불법 사용이 의심되거나 발견되면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 6.
- 고객은 정전, 보안문제, 기타 본 약관의 위반이 의심되는 사항에 대한 회사의 조사에 적극 협조합니다.
- 7.
- 고객은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등 계약 당사자에 관한 주요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으로 합니다.
- 8.
- 고객은 서비스를 사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13조 (이용요금의 종류 및 계산방법)
- 1.
- 서비스 별 이용요금 및 기타 관련사항은 고객의 계약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 모든 사용 요금은 원화로 청구됩니다.
제14조 (이용요금의 납입)
- 1.
- 회사는 세금계산서의 방법으로 이용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세금계산서는 납입기일 5일 전까지 고객에게 도달되도록 발송합니다.
- 2.
- 회사는 본 약관에 의해 고객이 해지의사를 표명하지 않는 이상 본 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계속 이용요금을 청구합니다.
- 3.
- 회사는 고객이 복수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복수의 이용요금(복수의 미납금 포함)을 하나의 납입청구서로 통합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4.
- 고객은 청구를 받은 후, 사전에 지정된 납입기일까지 회사 명의의 통장으로 입금합니다.
- 5.
- 고객이 타인의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입금하는 경우, 고객은 이에 대해 회사에 통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타인 명의로 입금한 사실을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서비스 정지 또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고객이 책임집니다.
제15조 (체납요금의 징수)
고객이 요금을 체납할 경우 회사는 체납이 발생한 즉시 독촉장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요금의 반환)
- 1.
- 고객은 요금을 과납하거나 오납한 경우 회사에 이의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과오납 내역을 확인합니다.
- 2.
- 회사는 요금의 과오납이 있다고 인정한 경우라 하더라도 고객에게 금전으로 환불하지 않으며, 다음달 요금에서 정산합니다.
- 3.
-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계약기간 만료 또는 해제, 해지 등으로 인하여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고객이 종료 직전월의 납부요금을 과오납한 것으로 인정되면 해당 금액을 금전으로 환불합니다.
제17조 (면책조항)
- 1.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 (1) 업무효율 증대 등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였던 경제적 이익이나 효과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달성되지 않는 경우 및 그 밖에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서 고객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해 입은 손해의 경우
- (2) 고객이 본인의 정보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해 혹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으로 인한 손해의 경우
- (3) 제10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에 따라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하여 사전에 알린 경우로써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 (4) 천재지변, 전쟁·내란·폭동 등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 수준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그 밖에 불가항력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5)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데 대하여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 (6) 고객의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부가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
- (7) 고객의 컴퓨터 오류 또는 이용자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의 부정확한 기재 등으로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 2.
- 회사는 고객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면합니다.
- 3.
-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지식재산권 침해로 발생한 분쟁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면합니다.
- 4.
-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요건을 모두 갖춘 경우에는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 (1) 회사가 「클라우드컴퓨팅법」의 규정을 위반하지 아니한 경우
- (2)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증명한 경우
- (3) 다른 고객 또는 제3자가 고객의 권리를 침해하는 때에 회사가 그 침해행위를 통제할 권한과 능력이 없는 경우
- (4) 다른 고객 또는 제3자가 고객의 권리를 침해하는 때에 회사가 침해행위를 통제할 권한과 능력이 있더라도 그 침해행위로부터 직접적인 금전적 이익을 얻지 아니한 경우
- (5) 다른 고객 또는 제3자가 고객의 권리를 침해하는 때에 회사가 그 침해 사실을 알았거나 또는 침해가 명백하다는 사실 또는 그 정황을 알게 된 즉시 그 침해행위를 중단시킨 경우
제18조 (계약의 해제)
- 1.
-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를 처음 제공받은 날부터 1개월 이내에 회사에 대한 통지로써 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1) 본 약관을 포함하여 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 (2)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3) 그밖에 서비스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히 곤란한 경우
- 2.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고객에 대한 통지로써 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서비스를 개시하여도 고객이 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 (2) 계약 체결 후 서비스가 제공되기 전에 고객이 파산 등의 사유로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할 수 없거나 그 의무의 이행이 현저히 곤란하게 된 경우
- 3.
- 본 조에 따라 계약이 해제되는 경우,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계약의 해제 이전에 지급받은 이용대금을 계약이 해제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고객에게 현금으로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9조 (계약의 해지)
- 1.
-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에 대한 통지로써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서비스 제공 중에 파산 등의 사유로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할 수 없거나 그 의무의 이행이 현저히 곤란하게 된 경우
- (2) 회사가 본 약정을 포함한 서비스계약의 내용에 따른 서비스제공 등의 의무를 다하지 않는 경우
- (3) 기타 계약관계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회사에 존재하는 경우
- 2.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고객에 대한 통지로써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고객이 월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2개월분 이상의 이용요금 지급을 연체한 경우
- (2) 고객이 회사의 동의 없이 계약상의 권리 및 의무를 제3자에게 처분한 경우
- (3) 제8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 또는 정지된 고객이 서비스의 제한 또는 정지로부터 2개월 이내에 해당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 (4) 사업의 종료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 (5) 고객이 본 약관을 포함한 계약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하는 경우
- 3.
- 본 조에 따라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대금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한 날까지의 기간으로 일할 계산합니다. 고객이 기납입한 이용대금이 일할 계산한 요금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해당 초과 부분을 고객에게 현금으로 반환하며, 고객이 기납입한 이용대금이 일할 계산한 요금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고객은 회사로부터 해지에 따른 이용대금 정산의 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해당 부족 부분을 현금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4.
- 제3항의 이용대금 정산에 있어서,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정지된 기간 동안에는 회사가 서비스를 계속하여 제공한 것으로 봅니다.
제20조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 1.
- 회사는 계약이 해제∙해지되거나 기간만료 등의 사유로 종료되면 고객의 정보 및 자료를 고객에게 반환하고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정보 및 자료를 파기하여야 합니다. 다만, 고객이 반환 받지 아니하거나 반환을 원하지 아니하는 등의 이유로 그 반환이 사실상 불가능한 경우에는 고객의 정보 및 자료를 파기하여야 합니다.
- 2.
- 회사는 고객의 정보 및 자료를 복구가 불가능한 방법으로 완전히 파기하여야 합니다.
제21조 (기타)
본 약관에 포함되지 않은 조건에 대한 특약이 필요할 경우, 회사와 고객은 별도 서비스 계약서를 작성, 서명 날인함으로써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5년 4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