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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자산을 다루는 은행·금융 업종의 고객사들은 문서중앙화를 통해 보안과 협업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을까요?
금전적인 요소를 다루는 업종이다 보니 보안에 각별히 많은 신경을 쓰는 업종으로 유명하죠. 대개 문서 보안을 강화하면 문서 공유 및 활용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

 

문서 보안은 물론 문서 자산화와 편리한 협업을 위해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한 기업들.

실제 고객의 인터뷰를 통해,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삼성증권

도입연도: 201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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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은 기존에 그룹웨어, 영업관리 시스템, 모바일 영업시스템 등 여러 시스템에서 문서를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선 문서를 생성할 때마다 관련된 시스템에 일일이 업로드해야 해서 번거로움을 느끼고, 관리자 입장에선 문서가 흩어져있기에 문서를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사용자에게도, 관리자에게도 이용하기 쉽고 업무에 도움이 되는 시스템 구축을 알아보다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 기술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관리 솔루션을 구축하기로 결정하였죠!

 

기존에 산재되어 있던 내부 시스템들을 콘텐츠 관리 솔루션으로 통합하여 문서를 업로드만 하면 자동으로 내부 시스템에 배포되는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흩어져 있던 문서들이 한곳에 모여 통합 검색 및 조회가 가능해졌기에 사용자들이 문서를 쉽게 찾을 수 있어 문서 활용도 향상! 

 

특히 외근이 잦은 부서들은 모바일 영업시스템과 콘텐츠 관리 솔루션이 연동되어 사무실이 아니라 외부에서도 문서를 쉽고 빠르게 열람할 수 있어 업무가 더욱 편리해졌다고 합니다!

 

 

KB국민은행

도입연도: 201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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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활용해 개인이 관리하던 문서들을 조직의 것으로 자산화하였습니다. 사용자의 단말이나 VDI 디스크 내 디스크 드라이브에 문서를 저장하지 못하도록 하고 새롭게 생성된 문서, 기존 문서 모두 중앙 서버에 저장합니다. 그렇기에 문서들을 한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되었죠!

 

문서들이 한 곳에 모여 있기에 누릴 수 있는 또 하나의 장점!  바로 재택근무, 분산근무를 할 때도 자료들을 수월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중앙 통합 저장소에 접속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꼭 사무실이 아니더라도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서를 유통할 때도 파일을 그대로 전송하는 것이 아니라 접근 권한이 포함된 URL로 공유하여 보안과 편의성을 동시에 챙길 수 있죠!

 

 

NH농협은행

도입연도: 201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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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통합 IT 센터는 농협 중앙회, 농협은행,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농협정보시스템 등 NH 계열의 IT 자산을 집결한 데이터 센터입니다. NH 계열사들의 IT 자산이 모여있다 보니 많은 협업들이 진행되는데요. PMS로 프로젝트를 관리해왔었는데 외부 인력의 경우 내부 시스템에 접근할 수 없어 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죠. 그리고 그룹웨어 메일 기능을 통해 파일을 주고받을 때 10MB라는 용량 제한과 파일을 첨부하려면 바탕화면부터 하위 폴더까지 찾아 내려가야 한다는 문제까지..! 보다 수월한 업무를 위해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하셨습니다.

 

문서중앙화를 도입하면서 우선 ECM의 경우 외부 사용자도 내부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어 외부 인력과 협업이 어렵다는 PMS의 단점이 해결되었습니다! 이때 외부사용자가 파일을 유출하거나 기밀정보를 마음대로 열람하면 어떻게 하지?라는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에는 문서 접근 권한을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외부 사용자에게 공유가 필요한 문서에 대해서만 접근 권한을 설정하면 고민 해결^^ 

 

그리고 파일을 공유할 때도 기존에 10MB로 제한되었던 용량에서 벗어나 대용량 파일도 빠르고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파일 위치 정보가 담긴 URL로 공유하기 때문이죠! 첨부할 파일을 찾아 바탕화면부터 하위 폴더까지 내려갈 필요 없이,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의 URL를 복사 후 붙여넣기만 하면 끝~ 쑥쑥 향상되는 업무 편의성이 보이시죠?

 

외부 인력과 협업할 때 빛을 발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속 기능이 더 궁금하시다면? ▼

협력사와의 프로젝트에서 안전한 문서 관리로 보안 챙기고 신뢰도 상승하는 완벽한 전략!? 주목하세요! <문서중앙화 솔루션>

 

 

신한금융그룹

도입연도: 202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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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그룹은 M사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8년 정도 사용하다 원활하지 못한 유지 보수, 그리고 문서나 폴더를 열 때 느린 속도로 인해 업무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다 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여러 제품을 알아보았고 POC 기능 및 성능 테스트에서 뛰어난 전문성과 신속한 대응력을 보여준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선택하여 무려 7개 계열사에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솔루션 이용 시 사용자들의 불만이었던 속도 문제는 완벽하게 개선되었고, 파일별 권한 설정이 불가했던 그룹웨어와 달리 파일별로 권한 설정을 할 수 있게 되었죠. 그리고 URL로 수월하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어 문서 보안과 협업 활성화를 한 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 제품 중  Destiny ECM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데요. 기존 신한은행 업무용 앱에 ECM 기능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활용해 문서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도입연도: 202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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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보여드리는 고객사 인터뷰 중 가장 최근에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를 도입한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현대카드는 기존에 VDI PC에 개인정보 탐지 시스템과 DRM을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었으나 시스템의 한계를 발견하게 되어 '생산되는 모든 문서를 중앙으로 격리하고 보관하여 암호화해서 그 안에서만 탐지하고 관리하자'라는 생각으로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었다 합니다.

 

현대카드는 개인 정보 파일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승인 하에 개인에게 할당된 문서 저장 공간을 배정하고 팀 공유가 필요한 경우 공유 폴더를 생성하여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 방식이라 접근이 힘들었던 기존 시스템과 달리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탐색기 기반이기에 업무 환경의 큰 변화 없이 쉽게 사용 가능!

 

그리고 파일을 중앙 서버에 등록 시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를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판단하고 개인 정보 검출 문서 폴더에서 한 번에 모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들을 URL을 통해 전달하기에 용량이 큰 파일의 전송에 불편을 겪었던 이전과 달리 이젠 대용량 파일도 문제없이 전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현재 상시 재택근무 제도를 진행하고 있는 현대카드!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사용자들의 개인 PC가 아니라 중앙 통합 저장소에 문서들을 저장하기에 집에서도 회사 있는 것처럼 자료 활용 및 공유에 있어 제약 없이 업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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